여왕을 경배하라, 그대 건강을 위해!

[이성주의 건강편지]최고의 레미제라블

여왕을 경배하라, 그대 건강을 위해!



최고의 ‘레미제라블(Les Miserables)’ 공연이었습니다. 제겐 뮤지컬보다, 영화보다 감동적이었습니다. 김연아가 가슴 한복판에 돌덩이 하나 던졌습니다. 출렁~, 잔잔한 감동이 동심원 그리며 온몸 가장자리로 번져갔습니다. 레미제라블 선율 위, 김연아의 몸짓을 따라 얼굴이 환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제 김연아의 연기에 대해 세계의 언론들은 “차원이 다르다,” “발에 영혼이 깃들여있다,” “다른 행성에서 스케이팅을 하는 것 같다”는 등 찬사를 쏟아냈습니다. 눈에 쌍심지 켰던 심판들이 머쓱해졌습니다. 순 우리말로 “쩍말없는 연기”였습니다.

이런 가슴 벅찬 장면을 보면 무의식에 있는 원초적 파편들이 승화돼 인격이 원숙해집니다. 정신이 고양(高揚)의 과정을 거치면서 아름다워집니다.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감동의 장면을 다시 보며 여왕(女王)의 귀환, 여신(女神)의 강림을 경축하는 것 외에!

김연아의 몸매 관리 비법

김연아는 체형부터가 다른 선수와 달랐습니다. 선천적인 장점에다가 끊임없는 노력과 참을성이 더해진 결과였습니다. 김연아처럼 건강한 몸매를 갖기 위한 5가지 방법.

○규칙적으로 먹되 열량을 조절한다. 김연아는 아침은 한식, 점심은 샐러드나 과일 빵 우유, 저녁은 과일과 시리얼로 식단을 구성해서 식사한다.
○빨간 고기를 덜 섭취하고 콩, 두부, 두유, 생선 등으로 단백질을 보충한다.
○과일이나 샐러드를 충분히 먹을 것.
○딸기 토마토 앵두 등 붉은 과일을 듬뿍 먹는다.
○요가나 필라테스로 몸의 균형을 잡는다. 물론 김연아는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전제돼 있으므로 보통 사람도 유산소운동, 근력운동, 균형 및 유연성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코메디닷컴 2010년 2월 27일 기사 ‘김연아 몸매 관리’ 참조>

건강한 선물 경험 공유하고 영화티켓 받고

‘건강을 선물할 때’ 찾는 건강선물닷컴이 여러분 덕분에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머리에 좋은 ‘열공,’ 당뇨병 환자를 위한 ‘지다운,’ 스포츠선수의 지구력을 강화하는 ‘파워미’ 등 특허 혼합곡 뿐만 아니라 견과류, 한방차, 차량용 공기청정기, 코 세척기구 등이 고객들의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에게 어떤 식으로든 보답을 해야겠지요? 함께 만드는 건강쇼핑몰의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일입니다. 건강선물닷컴에서 상품후기를 남기시는 고객님께 영화 티켓과 적립금을 드리는 행사를 벌입니다.

오늘의 음악

영화 레미제라블에서 앤 해서웨이가 부르지요? ‘I Dreamed a Dream’을 먼저 준비했습니다. 둘째 곡은 교수이자 영문학자이자 시인인 레너드 코헨의 명곡 중 하나입니다.’I’m Your Man’셋째 곡은 윤디 리의 연주로 듣겠습니다. 쇼팽의 야상곡 1번입니다.

♫ I Dreamed a Dream [앤 해서웨이] [듣기]
♫ I’m Your Man [레너드 코헨] [듣기]
♫ 쇼팽 야상곡 1번 [윤디 리] [듣기]

    이성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