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크기가 성공을 결정한다

[이성주의 건강편지]콘라드 힐튼의 꿈

꿈의 크기가 성공을 결정한다

성탄절입니다. 예수 탄신을 축하하는 오늘은 평생 기도하며 큰 부를 이룬 콘라드 힐튼이 태어난 날이기도 합니다. 1887년 오늘 미국 뉴멕시코 주 샌안토니오의 허름한 오두막집에서 미래의 거부가 태어났습니다. 요즘 온갖 기행으로 세상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패리스 힐튼의 증조부이죠.

콘라드 힐튼은 노르웨이 출신의 이민자인 아버지와 독일 계통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여러 장사에 손을 댔지만 재미를 보지 못했습니다. 콘라드는 행상, 은행원, 호텔 벨보이 등을 전전했습니다. 그는 수중에 언제나 현금이 있는 장사인 ‘은행가’를 꿈꿨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뒤 ‘석유 천국’ 텍사스로 가지만 은행 대신 호텔에 취업합니다.

그에게는 다른 벨보이에게 없는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꿈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방에 당시 가장 큰 호텔의 사진을 붙여놓고, 그 호텔의 주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상상했습니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룹니다. 콘라드는 모블리 호텔을 인수해서 호텔 숙박시간에 맞춰 요금제를 정하고, 선물가게를 열었습니다. 종업원에서 서비스 교육을 시키고 매일 시트와 베개를 세탁했습니다. 지금은 당연한 호텔의 모습이지만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서비스였습니다.

그는 1920년대 대공황 탓에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위기가 한풀 꺾이자 주변의 호텔을 인수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뉴욕까지 진출해서 그야말로 미국 호텔업계 최정상의 자리에 오릅니다. 2차 세계대전 후에는 미국 밖으로 진출해서 ‘호텔 왕’의 별명을 얻게 됩니다. 그는 나중에 사람들이 성공비결을 물을 때 이렇게 대답하곤 했습니다.

“흔히 사람들은 재능과 노력이 성공의 보증수표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다르게 생각한다. 생생하게 꿈꾸는 능력이다. 내가 호텔 벨보이로 일할 때 나보다 능력이 뛰어난 사람, 더 열심히 일한 사람은 많았다. 그러나 혼신을 다해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그렸던 사람은 나 하나뿐이었다.”

힐튼은 또 이렇게 말합니다.
“자기가 갖고 있지 않은 재능을 근심하지 말고 자기가 가진 재능을 발견하라. 큰 생각을 갖고 큰일을 하라. 사람의 가치는 자신이 만드는 틀에 의해 결정된다. 많은 사람이 실패하는 것은 자기 능력을 과소평가하기 때문이다.”

힐튼의 성공비결 10가지

힐턴은 기자들이 성공비결에 대해 묻자 5달러 짜리 평범한 쇠막대를 들어 보이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냥 두면 아무 쓸모없는 싸구려 쇠막대일 뿐입니다. 그러나 이 쇠막대로 말발굽을 만들면 10달러 50센트를 벌 수 있고 바늘을 만들면 3250달러를 벌 수 있으며 용수철을 만들면 250만 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여러분, 아직도 원자재가 부족합니까? 아직도 가능성이 없습니까? ‘나’라고 하는 원자재를 어떻게 이용하느냐가 성공의 관건입니다.” 그는 큰 꿈을 꾸고 늘 기도하며 최선을 다해 그 꿈을 실현시켰습니다. 다음은 힐턴이 말하는 10가지 성공비결.

①매일 일관되게 기도하라.
②자신만의 특별한 재능을 찾아라.
③큰 꿈을 갖고 크게 생각 하고 크게 행동 하라.
④언제 어느 순간에도 정직하라.
⑤열정을 갖고 살라.
⑥재물의 노예가 되지 말라.
⑦문제를 해결할 때 서두르지 말고 인내를 가지고 대하라.
⑧과거에 집착하지 말라.
⑨언제나 상대를 존중 하고 업신여기지 말라.
⑩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책임을 다하라.

오늘의 음악

오늘도 캐럴 몇 곡을 준비했습니다. 빙 크로스비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호세 펠리치아노의 ‘펠리스 나비다’, 보니M의 ‘Mary’s Boy Child’, 켈틱 우먼의 ‘Noel’이 이어집니다. 마지막 노래는 마이클 잭슨의 어릴 적 가창력이 돋보이는 잭슨5의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입니다.

♫ White Christmas [빙 크로스비] [듣기]
♫ Feliz Navidad [호세 펠리치아노] [듣기]
♫ Mary’s Boy Child [Boney M] [듣기]
♫ Noel [켈틱 우먼] [듣기]
♫ Santa Claus is comin’ to Town [잭슨5] [듣기]

    이성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