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광명병원 개원 1주년… “지역거점 대학병원 안착”

중앙대광명병원 전경 [사진=중앙대광명병원]
중앙대광명병원이 개원 1주년을 맞아 지난 8일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이철희 중앙대광명병원장은 “지난 1년간의 성과는 전 교직원의 하나된 마음과 노력”이라며 “지금까지 보여준 병원의 힘과 저력은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열정적인 교직원에게 있다”고 말했다.

2022년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문을 연 병원은 광명시를 비롯해 서울 구로·금천구와 경기 서남권 인근 지역의 응급·중증질환 치료를 담당하는 지역거점 대학병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앞서 개원 50일 만에 외래환자 규모가 하루 1000명을 상회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하루 2000명을 넘어섰다. 지역 병·의원과는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전국 2562개 의료기관과의 의료전달체계를 형성하기도 했다. 이 결과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통과한 상태다.

병원 측은 “전문진료 질병군 비율이 53% 이상을 기록하고 수술 건수도 1만 례에 육박한다”면서 “중증 전문 치료 병원의 역할을 담당해가고 있다”고도 평가했다.

(위) 지난 8일 진행된 중앙대광명병원 개원 1주년 기념식과 (아래) 지난 1일 성료한 도너월 제막식 모습. 도너월에는 2017년부터 병원 건립과 개원에 후원한 이들의 이름이 기록됐다. [사진=중앙대광명병원]
    최지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