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Dx&Vx), 신약개발 전담조직 신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자체 신약개발 능력 강화와 기존 파이프라인의 연구성과 조기 창출을 위해 관련 조직을 신설한다고 8일 밝혔다.

신약개발을 총괄할 권규찬 사장은 항암 바이오신약의 美FDA 허가를 취득하는 등 국내 최고의 신약개발과 글로벌 인허가 관련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최근에 디엑스앤브이엑스로 영입됐다.

신설 조직은 자체 신약개발 연구와 국내외 임상시험 진행 및 해외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존 연구 조직을 재정비하고 임상개발본부와 사업개발본부를 새롭게 출범시킬 계획이다.

임상개발본부는 의약품의 국내외 임상시험 수행을 전담하는 임상팀과 국내외 인허가 관리 및 상업화를 지원하는 RA팀으로 구성되며, 사업개발본부는 해외 유수의 제약바이오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 등 글로벌 사업개발을 담당한다.

이번 조직 신설은 신약관련 연구개발 능력 강화를 통해 항암물질 등 자체적인 신약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전략적 의미가 담겨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최근에 인수한 에빅스젠을 비롯해 보유한 파이프라인의 효율적 임상진행과 글로벌 사업진행을 통해 기업가치 성장을 가속화 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규 조직에 투입할 인력을 선발하기 위해 관련 분야 경력을 보유한 우수 인력을 채용 중에 있으며,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위해 별도 조직은 서울 중심지 인근 또는 강남 일대에 설립할 계획이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