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데 효과적인 의외의 식품 6

점점 볼록하게 나오는 뱃살을 빼고 싶다면, 세끼 식사와 간식 등 하루 총 칼로리 섭취를 철저하게 제한해야 하고 특히 탄수화물과 당분 섭취를 줄여야 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나이가 들수록 점점 볼록하게 나오는 뱃살을 빼고 싶다면, 운동과 식단 조절에 동시에 집중해야 한다. 뱃살은 찌기는 쉬워도 빼기는 정말 어렵다. 세끼 식사와 간식 등 하루 총 칼로리 섭취를 철저하게 제한해야 하고 특히 탄수화물과 당분 섭취를 줄여야 한다.

뱃살을 빼기만 하면 날씬한 몸매는 물론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하지만 식단도 조절해야 한다. 식사로도 간식으로도 뱃살 빼는 데 효과적인 의외의 식품 6가지를 알아본다.

 

◆ 바나나

바나나는 칼로리는 낮지만 칼륨,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이 풍부하다. 또한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고 꼭 필요한 비타민을 공급하기 때문에, 아침과 점심, 점심과 저녁 사이에 먹기 좋은 간식이다. 과자나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바나나로 간식을 대체하면 포만감으로 전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의 우수한 공급원으로, 혈액 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준다. 또한 여름철에는 땀 배출량이 늘어나 탈수증이 일어나기 쉬운데, 목이 마르면 이를 배고픔과 혼동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배고픔을 막기 위해서는 수분 함량이 높고 포만감을 주는 토마토가 좋다. 토마토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나트륨을 배출시켜 몸이 붓는 것을 막아준다.

 

◆ 사과

아침에 사과를 먹는 것은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며, 특히 껍질째 먹는 사과는 몸 안의 독소 제거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사과는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살 빼는 데 정말 도움이 되려면, 사과를 하루에 두세 개는 먹어야 한다. 아침에는 사과즙을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셀러리

셀러리도 복부 다이어트에서 빠져서는 안 된다. 셀러리에는 비타민 C와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식재료와 잘 어울린다. 특히 칼로리가 낮은 셀러리는 많이 먹어도 열량이 낮아서 뱃살 빼는 데 도움이 된다.

 

◆ 체리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노폐물의 증가를 억제하고 소화기관과 심장에 좋다. 특히 체리는 신진대사를 조절해 허기를 줄여주고 건강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작은 크기에 비해 수분과 식이섬유를 비롯한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하고, 항염증 작용으로 염증을 호전시키는 기능을 한다. 또한 체리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요산을 공급한다.

 

◆ 조개류

다이어트에 좋은 조개류는 1주일에 세 번 정도 먹으면 좋다. 조개류에는 불포화지방이 풍부해서 지방이 축적되는 걸 방지한다.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하다. 어떤 종류의 조개류를 먹든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어서 취향대로 선택하면 된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
    댓글 쓰기
    • jon*** 2023-10-30 21:23:44

      요즘 들어서 학교가 늦게 끝나며 야식을 많이 먹게 되어서 뱃살이 늘어났는데 이러한 음식들을 먹어서 뱃살을 줄이도록 노력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jyo*** 2023-09-18 15:15:10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답글1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