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 이용무 서울대치과병원장 취임식

왼쪽부터 이용무 신임 서울대치과병원장, 유홍림 서울대 총장, 구영 전임 서울대치과병원장 [사진=서울대치과병원]
이용무 제7대 신임 서울대치과병원장의 이‧취임식이 지난 24일 오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홍림 서울대 총장(서울대병원병원 이사장), 권호범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장, 구영 전임 병원장 등 1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용무 병원장은 취임사에서 “코로나 팬데믹 등으로 장기화된 경기침체가 전반적인 경영 여건 악화로 이어졌고, 각종 정부 정책의 변화는 의료기관의 경영에도 중대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투명성‧안정성‧효율성을 경영원칙으로 삼아, 임기 내 서울대치과병원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방안으론 △1:1 임상교육 체계 구축 △미래 치의학 선도하기 위한 시흥서울대치과병원 역할 정립 △공익과 효율을 모두 충족하는 경영모델 확립 △국내외 공공구강보건의료 사업 등을 통한 사회적 책임 강화 △적극적인 의료 정책 지원·수행을 통한 국가중앙치과병원 위상 제고 등을 제시했다.

구영 전임 병원장은 이날 이임사에서 “지난 4년간 코로나19 등 녹록치 않은 상황 속에서도 치과병원의 발전과 국민구강보건 증진을 위해 노력해준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향후 신임 병원장을 중심으로 치과병원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지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