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리에서 보답하는 ‘착한’ 운동 7가지

수영 복근·골반운동 케겔 등 꾸준히 하면 남녀 모두에 좋아

개구리 자세(Frog pose)를 취하는 운동도 건강은 물론 성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러 가지 운동 중에서도 잠자리에 특히 도움이 되는 신체활동이 있다. 거의 평생 동안 수영을 한 60대 전직 수영 선수들이 젊은이들에 못지않게 매우 활발한 성생활을 즐긴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미국 건강매체 ‘웹엠디(WebMD)’가 ‘성생활에 도움이 되는 운동 7가지’를 소개했다.

1.심장 강화 운동

유산소 운동은 심장강화 운동(cardio)이다. 빨리 걷기에서 자전거 타기에 이르기까지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숨이 가빠지는 모든 신체활동이 여기에 속한다. 심장을 튼튼히 하면 잠자리에서 자신과 상대방의 즐거움을 배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피의 흐름(혈류)이 원활해지면 남녀 모두에게 좋다. 미국 텍사스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심장 강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 남성은 발기력, 여성은 각성력이 높아진다.

2.수영

미국 하버드대 연구팀은 60대의 남녀 수영 선수들이 20세 이하와 비슷한 수준의 성생활을 즐긴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수영은 지구력을 키우고 혈류를 촉진하며 유연성과 힘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열량(칼로리)를 태워 과체중인 사람, 특히 발기부전이 있는 비만한 남성에게 수영은 큰 도움이 된다.

3.복근 운동

강력하고 유연한 복근(복부 근육) 운동은 매사 하는 일에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 특히 잠자리에서 그렇다.

4.골반 운동

가장 좋아하는 체위가 선교사 체위이든 카우걸 체위이든 골반의 움직임이 핵심이다. 몸이 좋지 않을 때 강력하게 밀면 지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엉덩이, 종아리, 햄스트링을 단련해 체력과 유연성을 기를 수 있다. 골반 운동을 꾸준히 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다른 사람이 보기에도 좋은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

5.개구리 자세

미국 뉴욕의 운동 생리학자인 리즈 네포런트는 “개구리 자세를 취하는 운동은 잠자리 활동을 유연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 운동은 허벅지 안쪽, 사타구니, 엉덩이를 스트레칭하는 강렬한 신체활동이다.

6.케겔

당초 케겔은 요실금 치료를 위해 개발됐다. 골반저 근육을 강화해 강렬한 오르가슴을 가능케 해준다. 케겔 운동은 여성에게 더 친숙할 수 있지만 남성의 조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문제는 케켈 운동을 하는 사람의 약 50%가 올바르게 수행하지 않는다는 데 있다. 항문에 힘을 줬다가 놓으면 여성은 짜낼 때 당기는 느낌이 들어야 하고 남성은 중요 부위가 움직여야 한다.

7.운동 데이트

땀을 흘리며 연인과 함께 하는 운동은 잠자리에 불꽃이 튀게 한다. 종전 연구 결과를 보면 도전적인 신체활동은 각성을 일으킨다. 운동 후 파트너에게 더 큰 매력을 느끼게 된다. 감정적 연결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행동 통일을 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같은 속도로 달리기가 그 좋은 예다.

    김영섭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