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하고, 바다도 살리고”

롯데헬스케어, (사)세이브제주바다와 '함께그린 프로젝트' 시동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롯데헬스케어가 ESG경영 일환으로 고객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시작했다. ‘함께그린 프로젝트’.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CAZZLE)’에서 나오는 수익금 일부를 환경보호 단체에 기부하는 것이다.

롯데헬스케어는 15일,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함께그린 프로젝트’의 첫 파트너로 (사)세이브제주바다와 협약을 맺고,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한다”고 했다.

첫 파트너로 선정한 세이브제주바다는 제주 바다의 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7년 12월에 설립된 비영리법인. 2022년까지 6435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53.8t 쓰레기를 수거한 바 있다. 거기서 수거한 폐플라스틱으로 열쇠고리와 캠핑박스, 점자블록, 가방 등 업사이클링 제품도 만들어왔다.

[사진=롯데헬스케어]
‘함께그린 프로젝트’와 맥이 닿아있다. “우리가 함께 그리는 푸른(green) 지구를 꿈꾼다”는 의미다. 이렇게 조성한 기부금은 상품 구매 단계부터 얼마가 기부되는지 고객이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전체 누적 금액도 실시간 공개된다.

롯데헬스케어는 이번 세이브제주바다에 이어 지정기부처를 더 다양하게 구성, 고객들 ‘선택의 폭’도 더 넓혀갈 예정이다.

롯데헬스케어는 올 8월부터 플랫폼 ‘캐즐’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 건강데이터로 건강기능식품, 운동용품, 맞춤형 식단, 유전자 검사, 정신건강 체크 등 헬스케어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해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윤성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