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지구의 날 맞아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

기후위기 대응 일환 헛개나무 100그루 심어

HK이노엔,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 현장

HK이노엔(HK inno.N)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나무 심기 활동인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을 2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은 최근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임직원들이 직접 나무를 심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숲을 조성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기획됐다. HK이노엔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나무 심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나무 심기 ▲씨앗 키우기 두 가지 활동으로 운영됐다. 나무 심기 활동으로 임직원들은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헛개나무 총 100그루를 심었다. 특히 헛개나무는 최근 기후변화로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에게 꿀과 꽃가루를 제공하는 ‘밀원수’로, 숲 조성을 통해 자연 생태계 보존은 물론 기후위기에 도움을 즐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임직원들을 위해서는 비대면 활동인 씨앗 키우기 활동을 기획했다. 이 활동은 도토리 씨앗이 담긴 집씨통(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 화분)을 집, 사무실에서 100일 간 키운 후 노을 공원에 옮겨 심는 비대면 나무 심기 활동이다.

한편 HK이노엔은 ‘지속 가능한 환경’의 일환으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오송 본사의 구내식당에서 음식물 폐기물 저감을 위한 ‘잔반ZERO’ 캠페인을 진행했고, 수액 신공장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구축해 연간 최대 250톤의 온실가스를 줄였다. 지난 해에는 사내 카페에 다회용 컵을 도입해 연간 약 12만개의 일회용 컵 절감을 목표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