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을지대병원장에 최호순 전 한양대의료원장… 전면 개원 준비 막바지

지난달 정년퇴임 후 자리 옮겨

최호순 강남을지대병원 신임 원장 [사진=한양대병원]
올해 초 재개원한 강남을지대병원 신임 원장에 최호순 전 한양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취임했다.

10일 강남을지대병원은 이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최호순 신임 원장이 1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최 신임 원장은 올해 2월 말 한양대병원에서 정년퇴임한 후 이달 자리를 옮겼다.

한양대 의대 출신인 최 신임 원장은 대전을지대병원 소화기내과 진료과장과 한양대병원 소화기내과 진료과장·기획조정실장, 2016년 한양대 의대 학장을 거쳐 2019년부터 올해 초까지 한양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는 2006년 대한췌담도학회 총무,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이사, 2016년 7월부터 대한내과학회 기획이사 등으로 활동했다.

강남을지병원은 약 2년에 걸쳐 시설 전반을 재정비하고 지난 1월부터 단계적으로 개원했다. 1인실 위주의 33개 입원 병실, 건강검진센터, 여성암회복기센터, 피부관리실, 건식사우나, 피트니스룸 등의 호텔급의 진료 환경을 구축해 환자별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관련기사=강남을지대병원 재개원… ‘맞춤형 고급 의료서비스’ 초점(https://kormedi.com/1557304/)]

모든 검진과정을 개인별 분리 공간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해 검진 대상자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건강검진센터’와 ‘여성암회복기센터’ 등 두 개의 특성화센터를 구축하고 노원과 의정부, 대전 등 을지의료원 산하 의료기관과의 연계 진료 체계(EMC네트워크, One-Q 진료시스템)도 구축한다.

현재 가정의학과를 중심으로 한 전문의의 외래 진료와 물리치료가 가능하며, 주요 시설과 인력 준비 상황은 막바지 단계다.

을지대병원 관계자는 “향후 여성암회복기센터는 서울 강남구 인근 지역에서 갑상선암, 유방암 등 수술 후 회복기가 필요한 여성 암환자에 대한 차별화한 의료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면서 “암환자를 위한 맞춤형 유기농 식단과 심신의 회복을 돕기 위한 ‘힐링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남을지대학병원 병실 내부
강남을지대학병원 1인 입원 병실 내부 모습. [사진=강남을지대병원]
    최지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