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지난해 매출 6616억원·영업익 727억원 …역대 최대

OTC, 해외, ETC, 헬스케어 등 전부문 고른 성장

동국제약 청담사옥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9일 공시를 통해 2022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6616억원, 영업이익 72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4%, 14.9%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업 부문별로는 OTC사업부, 해외사업부, ETC사업부, 헬스케어사업부, 동국생명과학(자회사) 등 전 사업부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OTC(일반의약품) 부문은 위드 코로나 영향 등으로 모든 브랜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 성장했다.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과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가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고 한다.

수출 (해외사업부) 부문에서는 전립선암과 성조숙증에 쓰이는 항암제인 로렐린데포주의 매출이 중남미 멕시코, 페루에서 크게 성장했다. 또한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항생제 원료 테이코플라닌도 터키, 브라질, 일본 등에서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ETC(전문의약품) 부문에서는 고지혈증 복합제인 ‘로수탄젯과 ‘피타론에프’, ‘아토반듀오’ 등 만성질환과 관련된 내과 영역 의약품이 성장을 주도했고, 액상형 골다공증 치료제인 ‘마시본에스액’을 중심으로 관련 약물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헬스케어 부문에서는 뷰티사업(화장품)을 중심으로, 생활건강, 온라인 등 전 사업에서 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뷰티사업은 국내에서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일본 ‘큐텐’과, 미국 ‘아마존’ 등에서 성장세가 이이어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자회사인 동국생명과학은 파미레이, 유니레이, 듀오레이 등으로 대표되는 주력 조영제 제품군의 성장과 초음파, 이동형 CT 등 영상 진단 장비, 인공지능(A.I) 및 체외진단기기 등 의료기기 제품군이 고른 성장을 하고 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