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 신임 대표로 한동욱씨 선임

2004년 입사후 한국알콘 마케팅·세일즈 팀 주요 보직 역엄한 '알콘맨'

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 한동욱 대표

한국알콘은 지난 1월, 국내 서지컬 사업부의 신임 대표로 한동욱 커머셜 총괄을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한동욱 신임 대표는 지난 19년간 의료기기 및 제약 업계에서 활동하며 안과 분야에 대한 전문 역량을 쌓은 전문가다.

한 대표는 2004년 한국알콘에 입사해 18년 동안 마케팅과 세일즈 팀의 주요 보직을 역임한 ‘알콘맨’이다. 알콘 서지컬 사업부의 대표 품목인 백내장 치료용 다초점 인공수정체 및 수술 장비 등의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을 이끌었다. 또 신제품 출시를 비롯해 여러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한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크게 변화한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처함으로써 두 자리 수 이상의 높은 성장을 견인했다. 2021년 9월에는 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의 마케팅과 영업을 총괄하는 한국 커머셜 총괄(Country Commercial Head) 로 선임된 바 있다.

한동욱 대표는 “전 인류의 밝은 시야를 위해 혁신을 선도하는 한국알콘의 서지컬 사업부 대표직을 맡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다양한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안과 질환 치료 시장에서 한국알콘이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