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실버산업전문가포럼 회장에 이상용 엠씨텍 대표

7일 열린 실버산업전문가포럼 이사회에서 신임 이상용 회장(사진 오른쪽)과 심우정 전임 회장이 임무를 교대하며 악수하고 있다. [사진=실버산업전문가포럼]
국내 실버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실버산업전문가포럼(KAPASS)은 7일 오후 서울 서초구에서 이사회를 열어 (주)엠씨텍(경남 김해) 이상용 대표를 신임 회장에 선임했다.

이 회장은 제1대 구하주(뉴시니어라이프 대표이사), 2대 강병익(건양대 의료IT공학과 교수), 3대 박영란(강남대 실버산업학부 교수), 4대 심우정((주)휠라인 연구소장)에 이은 제5대 회장으로 이날부터 2년 임기를 시작한다.

그는 1991년부터 고령친화용품과 의료용 전동침대를 제조해온 강소기업인으로 (사)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장을 역임했다.

2017년부터 실버세대를 위한 테크놀로지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IGEF 전시&포럼을 매년 개최해온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은 국제제론테크놀로지학회(ISG, International Society for Gerontechnology) 한국지부도 겸하고 있다. 노년학(Gerontology)에 기술(Technology)을 융합, 노년층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윤성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