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안되는 대표적 음식 BEST 3는?

[오늘의 건강] 우유는 영양소 파괴, 컵라면은 발암물질 발생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오늘(7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차차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5∼15도로 평년보다 2∼5도가량 높겠다

남부내륙은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 차이가 기온 변화에 따른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오늘의 건강 = 전자레인지는 가정의 필수품이다. 1인 가구 증가, 배달음식, 밀키트 , 간편음식 등이 대중화되면서 전자레인지는 쓰임새가 늘고 있다. 음식을 편리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자파로 인해 인체에 위해를 주는 물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를 해야 한다. 전자레인지에 데울 때 조심해야 하는 음식은 다음과 같다.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먹기 위해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전자레인지에 우유를 데우는 것은 비타민B 등 좋은 영양소를 모조리 파괴시키는 행동이다.

컵라면 내부 용기는 수분에 젖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폴리에틸렌으로 코팅돼 있다. 폴리에틸렌이 전자파에 노출될 경우 발암성 금속 혼합물이 흘러나오게 된다.

시금치, 셀러리, 비트 등의 식품은 질산염의 농도가 높다. 전자레인지에 질산염을 함유한 음식을 가열하면 발암성 아질산염으로 변하게 된다. 아질산염은 혈액의 헤모글로빈이 산소를 몸 전체로 운반하는 것을 방해한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