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의협 “필수의료 살리기 결실 맺을 것”

매주 '의료현안협의체' 회의 개최 예정

조규홍 복지부 장관(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이필수 의협 회장(여섯 번째) 등이 의료현안협의체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대한의사협회]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가 26일 오후 3시 코리아나호텔에서 ‘의료현안협의체’ 간담회를 열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 임인택 보건의료정책실장,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 이광래 전국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복지부와 의협은 30일 열리는 ‘제1차 의료현안협의체’를 앞두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열었다. 복지부와 의협은 앞으로 매주 의료현안협의체를 통해 ‘필수의료 강화’와 ‘의료 정상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조규홍 장관은 “오늘 회의는 2020년 9월 4일 의정합의에서 밝힌 원칙과 필수의료협의체를 통해 구축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개최됐다”며 “대한민국 필수의료 강화와 의료 정상화라는 소중한 결실을 맺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급격히 위축되고 있는 필수의료 살리기, 수도권에 비해 열악해지는 지역의료 대책, 의학교육 및 전공의 수련체계 발전방향,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돌봄 문제 등 의정 간에 공감이 가능한 주제를 시작으로 국민과 의료인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나갈 것”을 요청했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