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항암바이러스 플랫폼 전임상 결과, 국제학술지 채택”

[로고-신라젠]
신라젠은 차세대 항암바이러스 플랫폼 SJ-600 시리즈의 전임상 연구 결과가 담긴 논문이 미국면역항암학회(SITC) 공식 학술지인 ‘암 면역요법 저널'(JITCr)에 채택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JITC에 게재되는 논문은 신라젠과 서울대 의과대학 연구팀이 진행한 SJ-600 시리즈의 전임상 연구결과에 대한 논문이다. 이번 임상에서 SJ-607을 비롯한 신규 항암바이러스는 기존 항암바이러스 대비 정맥 투여 후 종양성장억제 효능이 다양한 암종에서 훨씬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는 종양 내 직접 투여를 하는 기존 항암바이러스의 한계를 극복한 것으로, 심부 암종은 물론 다양한 고형암종으로 적응증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논문 내용은 향후 저널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회사는 추가적으로 미국암연구학회(AACR)나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와 같은 학회에서도 SJ-600 시리즈의 연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JITC는 미국면역항암학회(SITC)의 공식 학술지다. 영향력 지수(IF)가 12.469에 달하는 공신력 있는 최상위 저널로 꼽힌다. 1984년 설립된 SITC는 전세계 63개국, 4600명 이상의 연구자와 임상 의사들이 활동하는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회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