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여섯살 인생’, 심장·폐장·신장 기증 후 떠나

뇌사 상태 송세윤 군, 4명에게 새 생명 전달

지난달 28일 4명에게 장기를 기증하고 떠난 송세윤 군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뇌사 상태에 머물던 송세윤(6) 군이 지난 12월 28일 4명에게 장기를 기증하고 생을 마감했다.

세윤이는 장티푸스 질환으로 태어나자마자 수술을 받았다. 이후 여느 아이와 다르지 않게 건강한 생활을 해왔지만 지난달 1일 구토와 복통을 호소하며 갑자기 쓰러졌다. 심장마비가 발생해 심폐소생술을 하며 제주대병원으로 이송했지만, 병원에 도착했을 땐 회복이 어려운 뇌사 상태가 됐다.

세윤이 부모는 아이를 그대로 떠나보내기보다 어디선가 살아 숨쉬길 희망하는 마음으로 장기기증을 결정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의하면 세윤이는 지난 12월 28일 제주대병원에서 심장, 폐장(폐와 창자), 좌우 신장을 기증해 4명의 생명에게 전달하고 세상을 마감했다.

제주도에서 태어난 세윤이는 밝고 활동적인 아이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자기보다 어린 동생들을 돌봤고, 아픈 자동차를 고치는 정비사가 꿈이었다.

세윤이의 어머니 송승아 씨는 세윤이에게 아래와 같은 인사를 전했다.

“세윤아. 엄마야. 이제 엄마 걱정하지 말고, 하늘나라에서는 다른 아이들처럼 하고 싶은 것 다 하면서 살아. 매일 사탕, 초콜릿 먹지 말라고 잔소리만 한 것만 같아 미안해. 세윤아. 엄마가 사랑해. 늘 엄마가 생각할게.”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