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걸렸을 때 아이스크림 먹어도 될까?

감기에 걸리면 입맛이 떨어지지만, 빨리 나으려면 충분히 잘 먹어줘야 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감기에 걸리면 입맛이 떨어지지만, 빨리 나으려면 충분히 잘 먹어줘야 한다. 감기에 걸렸을 때 먹어도 좋은 음식에 어떤 것이 있는지 미 건강정보 매체 ‘웹엠디(WebMD)’에 소개된 내용을 알아본다.

1. 아이스크림

감기나 독감 걸리면 차가운 음식은 피하라 조언한다. 아이스크림도 못먹게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먹어도 괜찮다. 오히려 목이 아프거나 붓거나 건조할 때 아이스크림이 진정시켜줄 수 있다. 독감을 이겨내는 데 중요한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된다. 설탕이 과하게 들어간 아이스크림보다는 100% 과일주스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좋다.

2. 야채주스

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몸에 좋은 야채를 충분히 먹는 게 좋지만 샐러드로 먹기에는 쉽지 않을 수 있다. 대신 나트륨이 적은 야채주스를 한 잔 마셔보자. 몸이 세균과 잘 싸울 수 있도록 면역력을 높여주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다. 단 맛을 원한다면 100% 과일주스를 마셔도 좋다.

3. 마늘

마늘은 면역력을 높이며, 감기에 덜 걸리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만 이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4. 생강

생강은 복통과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생강을 갈아서나 파우더 형태로 다른 음식에 넣어 먹으면 된다. 차로 마셔도 좋다.

5. 따뜻한 차

녹차, 우롱차, 홍차를 마시면 항산화성분을 얻을 수 있다. 따뜻한 차의 증기를 들이마시면 막힌 코를 뚫는 데도 도움이 된다. 꿀 한 스푼과 레몬즙을 더하면 목의 통증을 가라앉힐 수 있다. 카페인이 걱정된다면, 디카페인이나 허브차로 된 것을 마시도록 한다.

6. 바나나

바나나는 위에 부담이 적다. 메스꺼움이나 구토, 설사 증상에 시달린다면 바나나가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식사가 될 수 있다.

7. 토스트

구운 토스트는 몸이 아플 때 먹기에 간편한 음식이다. 속이 안 좋아 식사를 충분히 할 수 없을 때 바삭한 식감의 토스트가 배고픔을 덜어줄 수 있다.

8. 식사대용 음료

식욕이 돌아오면 식사대용음료로 영양소와 칼로리를 챙기자. 설탕은 적게 들어있으면서 단백질은 6g 이상 들어있는, 유당이 제거(lactose-free)된 제품을 찾도록 한다. 일반식을 하는 데 문제가 없다면, 음식을 먹는 게 당연히 더 좋다.

    정희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