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가 행복해지는 비결

행복한 부부들은 상대의 관점을 이해할 때까지 대화하고 차이점을 존중하며 포옹의 시간을 자주 보낸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오래 지속되는 관계는 다정함과 너그러움에 달려있다. 행복이 넘치는 부부들은 이런 평범한 진리를 구체적으로 깨닫게 해준다. 미국의 경제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행복한 부부들의 습관 6가지를 소개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소통, 소통, 소통하자

행복한 부부들은 의견이 다를 땐 상대의 관점을 이해할 때까지 대화를 한다. 예를 들어 자녀 교육 문제에 생각이 다르면 대화를 통해 의견이 일치하는 방식을 마련한 뒤 실천에 옮긴다.

 

 따로 또 같이

행복한 부부들은 휴식시간의 대부분을 함께 보내지만 서로 각자의 것을 한다. 함께 소파에 앉아 쉬면서도 부인은 TV를 보고 남편은 스마트폰을 하거나, 부인은 크로스퍼즐 문제를 풀고, 남편은 책을 읽는 식이다. 이들은 “서로를 즐겁게 해줘야 한다는 생각 없이 같이 쉬는 것만으로도 좋다”고 말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서로를 파트너로 여긴다

서로를 동등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면 관계가 역동적이 된다. 한 연구에 따르면, 나이 차이가 너무 나는 커플은 서로를 파트너로 여기지 않을 땐 이혼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차이점을 존중한다

서로에게 감사하며 끊임없이 같이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상대에게 자신이 갖지 못한 새롭고 다른 점을 좋게 보려고 노력하면 관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자주 포옹한다

어떤 부부는 매일 5~30분씩 서로 껴안고 누워 대화를 나눈다. 이들은 “TV나 스마트폰에만 빠지지 않고 매일 포옹의 시간을 가지면 하루를 행복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정기적으로 중요한 결정을 함께 한다

한 부부는 “정기적으로 ‘정상 회담’을 한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자녀 교육 문제를 놓고 ‘회담’을 열어 교육비 마련 방법과 어떤 교육을 할지 등을 의논하는 것이다. 정답은 없다는 전제하에 의논을 해야 한다.

 

    최승식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