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순도 신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오늘의 인물] 차순도 신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차순도 신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사진=유튜브/메디시티 대구]
차순도 전 메디시티대구협의회장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 신임 원장으로 부임한다. 13일 취임식을 진행하고 3년 임기를 시작한다.

차순도 신임 원장은 경북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86년부터 계명대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했다. 2009년~2013년에는 제15·16대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장을 역임했고, 이후 대구의료관광진흥원장, 메디시티대구협의회장을 맡았다.

이들 경력 동안 차 원장은 지역의료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며 의료관광산업의 발전과 활성화에 힘써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1년 6월 당시 대구시가 자체적으로 화이자에 코로나19 백신 구매를 추진했을 당시 차 원장과 메디시티대구협의회가 한 의료분야 무역 기업을 통해 이를 주선하기도 했다.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인 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환자 유치와 진출 전략 연구와 지원△제약·의료기기·화장품 기업의 육성과 국제화 전략·지원 총괄 등 보건·의약 산업계와 긴밀하게 협업한다.

보건산업진흥원장은 차관급 대우를 받는다. 앞서 3개월여 동안 원장 자리가 공석으로 남아있던 진흥원은 임원추진위원회를 통해 지난 10월부터 신임 원장 공모와 심사 과정을 거쳤다.

    최지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