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면역력 올려주는 화이트 푸드 5
흰색 음식은 건강에 그다지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백미, 백설탕, 흰 밀가루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적어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은 아니다. 하지만 건강에 좋은 화이트 푸드도 있다. 흰색 색소인 안토크산틴이 몸속 산화작용을 억제한다.
특히 화이트 푸드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균과 바이러스에 저항력을 길러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높다.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커서 심혈관계 질환자라면 꼭 먹어야 할 성분이다. 겨울철 면역력을 올려주는 화이트 푸드 5가지를 소개한다.
◆ 우엉
◆ 연근
연근은 대표적인 뿌리 채소로 겨울이 제철이다. 연근에는 100g당 50mg이 넘는 비타민C가 들어있다. 이는 레몬과 거의 동일한 양으로 면역력 강화와 피로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는 활성 산소 제거를 돕는다. 연근의 점액 성분인 뮤신은 인슐린 분비 촉진 효과가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적극 추천한다.
◆ 마늘
◆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비린 맛은 적고 식감이 더 부드럽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설로라판이 풍부한데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데에 효과가 좋다. 또한, 몸속 유해 물질 배출과 해독에 도움을 주는 인돌 성분이 풍부하다.
◆ 양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