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강원대학교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강원대병원 전경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강원대학교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HIS 구축 비용은 111억 8천만원(부가세 포함) 규모이다.

강원대학교병원은 630여개 병상과 34개 진료과를 갖추고 있는 강원도 거점 국립대학병원이다. 기존 전산시스템의 이원화, 노후화로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이번에 선도적인 HIS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지케어텍은 ▲안정적 구축 ▲원활한 진료정보 공유 ▲글로벌 표준 지향 스마트 병원 구축 등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용어∙서식 표준화, 진료정보 교류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업무 연속성과 데이터 정합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의료데이터의 상호운용성에 관한 국내외 인증(보건복지부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인증, 미국 의료정보기술 표준 ONC-HIT 인증)을 준수하는 기능을 제공해 미래지향적 정밀의료 환경을 구현할 방침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해 강원대학교병원에 변화와 혁신에 유연한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마련하고, 강원 의료의 질과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