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 ‘디지털경영혁신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가 제22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헬스케어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는 홍병진 대표가 제22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헬스케어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레몬헬스케어는 환자·병원·약국·금융기관 등과 의료 데이터를 연동하는 ‘레몬케어 플랫폼’ 구축으로 국내 상급∙종합병원 120여 개와 협력해 의료 업무의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이고, 환자에게는 진료 접수부터 수납 및 전자영수증∙전자 처방전∙의료 제증명 서류 발급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레몬헬스케어는 실손보험 간편 청구 앱 ‘청구의 신’을 통해 보험청구 서류가 없어도 병원과 보험사를 바로 연결, 비대면 방식의 보험금 청구, 모바일 제증명 발급 등 의료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이 가능한 초연결 플랫폼을 구현했다.

이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상도 의료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공적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게 됐다.

홍병진 대표는 “국내 스마트병원 및 스마트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아낌없는 투자 노력 덕분에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료 데이터 시장을 선도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리딩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마련,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