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이동훈 SK바이오투자센터장 신규사장 선임

글로벌 신사업 개발 및 투자 도약

이동훈 신임사장 [사진=SK바이오팜]
SK바이오팜은 지난달 30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동훈 SK㈜ 바이오 투자센터장을 SK바이오팜 및 미국 자회사인 SK 라이프사이언스의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대표이사를 역임한 조정우 사장은 SK바이오팜의 성장 동력을 찾을 미래성장담당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 최종길 SK㈜ 바이오 투자센터 임원을 글로벌 전략본부장으로 선임했다.

이동훈 신임 사장은 글로벌 회계법인인 KPMG 및 제약사, SK㈜ 바이오 투자센터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신약 사업개발과 글로벌 바이오 투자 및 딜을 수행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K에서 로이반트와 공동으로 타겟 단백질 저해제 조인트벤처인 프로테오반트(ProteoVant)를 설립했다. 미래성장 분야인 유전자 세포 치료제 분야로 확장을 위해 프랑스의 유전자·세포치료제 CDMO 이포스케시(Yposkesi) 인수하고, 미국 필라델피아 소재 CBM 투자 등 SK그룹 글로벌 바이오 투자를 주도했다는 평가다.

SK바이오팜은 “이 신임 사장이 ‘파이낸셜 스토리’를 실행해 글로벌 성장을 가속할 최적임자”라며 “바이오 투자센터장 경험을 통해 그룹 관점의 전략방향 제시와 멤버사 간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