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기업, 다음달 5일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29개사 신약 후보물질·개발 플랫폼 등 선보여...36건 1:1 파트너링 신청

[이미지=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다음달 5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최하는 ‘2022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행사와 제약바이오 기술 플랫폼 구축 선포에 제약바이오 산업계 관심이 높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 제약사는 물론 바이오벤처 등 다양한 규모의 제약바이오기업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가 산업계의 국내외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현재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행사 하이라이트격인 ‘비즈니스 파트너링’에는 29개사가 기술 공급사로 참여해 핵심 신기술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기업들이 공개할 예정인 신약 파이프라인들에 대한 사업화 기대를 담은 36건의 비즈니스 파트너링 신청이 사전 접수된 상태다.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에 기술 공급 의사를 밝힌 기업은 넷타겟, 뉴로벤티, 닥터노아바이오텍, 메디리타, 바이온사이트, 세라노틱스, 스페바이오, 신테카바이오, 씨드모젠, 아울바이오, 안지오랩,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이조스바이오, 엔테로바이옴, 온코크로스, 유스바이오글로벌, 인포보스, 일리미스, 지투지바이오, 큐리진, 큐제네틱스, 티온랩테라퓨틱스, 파노로스바이오사이언스, 파로스아이바이오, 팜캐드, 프리클리나, 홀로스메딕, 휴켐바이오, 히츠 등 29개사다. 신약 플랫폼 기술과 후보물질, 바이오소재 생산, 인공지능(AI) 플랫폼 및 디지털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협회는 파트너링에 미처 참여하지 못한 기업들을 위해 30일까지 기술 공급 및 수요 부문에 걸쳐 참여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