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백신연구소 “코로나19-인플루엔자 혼합백신 개발”

혼합백신 접종 편의성 높여...

[사진=차백신연구소]
차백신연구소는 2022 화순국제백신포럼에 참석해 ‘신종 코로나와 인플루엔자 혼합 프리미엄 백신 후보물질’ 개발 현황을 소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차백신연구소 전은영 연구부소장은 11일 열린 2022년 대한민국 백신 연구개발 공유의 장 세션에서 ‘코로나19 엔데믹 시대의 코로나 백신 개발’을 주제로 발표했다.

차백신연구소는 편의성과 고령층 예방효과를 높인 ‘코로나19-인플루엔자 혼합백신’ 후보물질을 개발 중이다.

전은영 연구부소장은 “이 후보물질은 자체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 엘-팜포(L-pampo™)를 사용해 코로나와 인플루엔자에 대한 면역원성을 동시에 높이고 면역력이 저하된 고령층에 대한 예방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엘-팜포는 기존 상용화된 백신에 사용된 면역증강제보다 높은 수준의 면역원성을 유도했다. 코로나19-인플루엔자 혼합 백신에서도 두 가지 바이러스 항원에 대해 항체 생성을 활발하게 하는 체액성 면역 반응은 물론, 바이러스를 직접 공격하는 세포성 면역반응을 활성화함으로써 백신 효율을 높일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하는 ‘미래성장 고부가가치 백신 개발’ 사업에 선정됐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