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아토피피부염 환우 마음돌봄 2차 세미나’ 진행

중증아토피연합회와 공동, 11월 27일 개최

2022 아토피 환우 마음돌봄 포스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 한국법인은 아토피피부염 환자 모임 중증아토피연합회와 함께 ‘우리는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입니다’ 아토피피부염 환우 마음돌봄 2차 세미나를 11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스페이스 에이드 드림 홀에서 진행한다.

아토피피부염 환우 마음돌봄 2차 세미나는 아토피피부염 증상으로 인해 사회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긍정적 사회생활과 대인관계를 위한 마음건강 관리와 효과적 대응방안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에브리마인드 심리상담센터의 심리전문가 4인이 참여해 신체적 문제로 인한 대인 관계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건강하게 수용 및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또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이 각자 경험한 대인관계 스트레스 및 어려움 사례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방안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룹별 논의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중증아토피연합회 최정현 부대표는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은 가려움증과 피부병변 등 신체적인 문제로 인해 정신건강, 대인관계에서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많은 환자들이 2차 세미나에 참여해 긍정적인 사회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