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곤 가천대 길병원 교수

오늘의 인물

김경곤 가천대 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김경곤 가천대 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아시아-오세아니아 비만학회(AOASO)’ 제6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6년까지다. AOASO는 1998년 설립 이래 회원국 사이의 비만 관련 연구와 정보를 교환하고 비만 퇴치를 위해 교류한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14개국이 회원국으로 참여 중이다.

김 교수는 국내에서 비만 약물 치료와 비만대사수술 후 관리 분야에 대해 가장 많은 경험을 가진 전문의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다. 2005년부터 대한비만학회의 주요 임원직을 수행해왔으며 2018년부터 4년 동안은 대한가정의학회 비만대사증후군연구회 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세계비만학회 산하 위원회와 AOASO 평의회에서도 꾸준히 활동해왔다.

김 교수는 “최근 아시아에서도 비만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비만은 중요한 보건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면서 “AOASO가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에서의 비만 증가를 어떻게 억제하고 치료해야 하는지에 대한 회원국들의 공동 대응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젊은 임상가와 연구자를 발굴해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지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