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다이어트를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안다.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끝나지 않는다는 무서운 사실. 체중 감량 후에도 체중 유지를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속 지속해줘야 한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단백질 공급원으로 가장 환영 받는 닭가슴살은 그래서 더욱 중요하다.

야채 위주의 저칼로리 식사를 하더라도 닭가슴살 만큼은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영양 공급원이다. 닭가슴살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를 알아보자.

-포만감을 주는 닭가슴살

단백질은 포만감을 빨리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한 공복감과 과도한 식욕을 다스려준다. 또한 닭가슴살은 다양하게 조리하지 않으면, 특유의 퍽퍽한 맛으로 많이 먹을 수도 없다. 단순한 형태의 고단백 식품이라서 위에 오랫동안 머물러 포만감이 지속되는 것도 장점이다.

-질 좋은 고단백 식품

닭가슴살은 그 자체로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단백질은 근육형성과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중요하고,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영양 성분이기도 하다. 특히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이다. 보통 닭가슴살 100g당 단백질이 28g이다. 두부 100g당 단백질이 9.6g인 것과 비교하면, 단백질 함량이 훨씬 높다

-저지방 다이어트 효과

고단백 식품이 무조건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아니다. 단백질에 더해 지방까지 많다면 오히려 다이어트에서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소고기 등심은 100g당 단백질 17g이 함유된 고단백 식품이지만, 지방도 28.7g 들어있다. 돼지고기 목살은 100g당 단백질 25.4g이 함유되었지만, 지방도 18.6g 함유되어 다이어트에는 피해야 한다. 반면 닭가슴살은 100g당 지방 0.9g이 함유되어 있다. 이처럼 고단백 저지방 닭가슴살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최승식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