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도 석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오늘의 건강-제철 맞은 석류의 건강 효능과 주의할 점

석류는 남성에게도 최고의 과일이 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수도권 등 중부 지방부터 제주까지 전국적으로 비가 오겠다. 예상 누적 강수량은 최대 60㎜다. 아침 최저기온은 18~23도, 낮 최고기온은 25~32도로 예보됐다.

☞오늘의 건강= 새콤달콤 알알이 톡톡 터지는 맛이 일품인 석류가 제철이다.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는 여성들에게 이로운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알고 보면 남성에게도 최고의 과일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100% 석류 원액을 꾸준히 마신 남성은 고환암이 재발하거나 전이될 가능성이 낮았고, 매일 석류 100% 주스를 237㎖씩 섭취한 발기부전 환자는 마시지 않은 사람보다 증세 호전 가능성이 50% 높았다.

또 석류에는 폴리페놀, 탄닌,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 이들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튼튼하게 한다. 전반적인 신체 노화를 방지함과 동시에 두뇌 세포의 손상도 막아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한편, 석류는 앞서 말해듯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저혈압 환자의 경우 과다 섭취를 피하거나 섭취 전 전문의와 상의를 하는 것이 좋다. 또 석류의 탄닌은 체내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변비를 겪고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