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 개소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조성 전진기지 역할 담당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로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로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조성의 전진기지 역할을 담당할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를 8월 26일 개소한다고 밝혔다.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는 지역의 바바이오클러스터이오 클러스터와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수도권에 집중된 다양한 자원과 정보를 지역에 공급하고 병원, 임상기관 등 보건의료분야 혁신 주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혁신 창업과 기술사업화를 촉진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또 지역 소재 창업기업이 겪는 자금조달이나 기술개발, 판로개척 등의 문제에 대해 해당 분야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하고 의료인과의 만남을 통해 서비스나 제품 상용화 전략 등에 있어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는 서울역 인근 연세봉래빌딩 3층에 위치해 회의, 온·오프라인 미팅 등이 가능한 회의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전담인력이 상시 배치된다.

현재 보건산업분야 창업지원 업무를 전담하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의료기기분야 사업화 지원기관인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등과 인접해 상호 협력을 통한 창업과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보건산업진흥원을 밝혔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