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혁신 의료기기 산업은 발전하는데…인력 양성은 뒤처져”

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미래 의료기기 시장 대응을 위한 인력 양성 방안 포럼 개최

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로고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8월 25일 오후 3시 LW 컨벤션 서울 크리스탈홀에서 ‘미래 의료기기 시장 대응을 위한 인력 양성 개선 포럼’을 개최한다.

코로나 19 확산이후 체외진단기기 분야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새로운 의료기기가 출현하고 있으나 업계에서는 전문인력 부족으로 애로를 겪고 있다.

포럼은 미래 의료기기 산업발전 방향에 걸맞는 인적자원 개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마련됐다.

포럼 1부는 ▲’의료기기산업 인력실태 수요조사 결과'(매트릭스 안재준 사장) ▲’미래 의료기기 시장 대응을 위한 인력 양성 방향(한국지식서비스연구원 김혁 센터장)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미래 의료기기 시장 대응을 위한 인력 양성 개선 방향‘을 주제로 패널토의가 열린다. 연세대학교 유선국 교수가 좌장을 맡고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일자리혁신과 김효중 사무관 △건양대학교 오도창 산학협력부총장 △대림대학교 윤용현 교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산업지원팀 이만표 팀장 △㈜힐세리온 정유찬 이사가 패널로 참여한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