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뇨협회, 3년 만의 오프라인 ‘전국 1형당뇨 캠프’ 개최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공동… 당뇨 관리·교육, 힐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한국당뇨협회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전북 순창 쉴랜드에서 ‘2022 전국 1형당뇨 캠프’를 개최했다.

한국1형당뇨병환우회(대표 김미영)와 (사)한국당뇨협회(회장 김광원)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전북 순창 쉴랜드에서 ‘2022 전국 1형당뇨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처음 진행된 오프라인 당뇨캠프로  1형당뇨 환우 26명, 환우 가족 68명, 의료진 및 스태프 28명 등 총 120여명이 참여했다.

캠프에 참가한 환우와 가족들은 ▲조별 대항 미니올림픽 ▲레크리에이션 ▲미술치료 및 아로마 테라피 ▲장기자랑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캠프 둘째 날에는 순창군 명승지인 강천산 및 발효테마파크 관광, 힐링스파를 즐기며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을 가졌다. 또 1형당뇨를 성공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가족의 관심과 적극적인 개입이 꼭 필요한 만큼, 가족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는 ▲환우 가족 간담회 ▲가족에게 보내는 영상편지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형당뇨 환우 학부모 최모 씨는 “다른 환우 가족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1형당뇨라는 아픔이 우리 집만의 것이 아니구나’ 하는 사실을 알게 되어 힘이 솟았어요. 온라인 모임만 갖다가 직접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며 참 많은 것을 배운 시간이었습니다”고 말했다.

당뇨협회 김광원 회장(가천대 길병원 교수)은 “선진국의 경우 테니스 스타 ‘알렉산더 즈베레프’와 같이 1형당뇨를 관리하며 체득한 규칙적인 생활과 절제력, 의학지식 등을 바탕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사례를 자주 접할 수 있다”며 이번 캠프가 1형당뇨 환우와 가족들이 서로 만나 소통하며 건강 노하우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뇨협회는 10월 12~15일 3박 4일 일정으로 2형당뇨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