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PICK] 필라테스 꾸준히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

[그래픽=최소연 디자이너]
필라테스는 코어 근육 강화와 자세 교정, 허리 통증 완화 등 효과가 알려지며 젊은 여성은 물론 중장년층과 남성에게도 인기가 늘고 있다.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알아보자.

1 전체적으로 몸이 슬림해짐 : 필라테스 1시간당 칼로리 소모량은 200~300kcal로 격렬한 운동처럼 칼로리 소모가 엄청나지는 않다. 대신 몸의 전체적인 근육을 깨우고 신진대사를 높인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면서 서서히 꾸준히 살이 빠진다.

2 근육 단련, 근력 향상 : 필라테스를 한 다음날 몸 여기저기 근육통이 느껴진다. 평소 쓰지 않는 근육을 필라테스를 통해 사용하면서 전체적으로 근력이 늘어난다. 벤치프레스를 비롯해 다른 근력운동까지 수월하게 할 수 있다.

3 체형 교정에 도움 : 일자목, 거북목 등 체형이 비뚤어진 사람이 많다.

4. 부상 위험 감소 : 유연성이 늘어나면서 부상 위험도 줄어든다.

5. 요통 감소 : 허리 주변 코어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

6. 골반 교정돼 생리통 완화 : 골반이 불균형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생리통이 심할 수 있다. 필라테스 동작은 골반 교정과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 된다.

7. 에너지 증가, 숙면 : 필라테스를 하면 호흡에 집중하게 된다. 혈액순환을 원활히 도와 에너지를 증가시킨다. 꾸준한 운동으로 불안, 피로, 우울이 완화되고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

    김성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