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온코빅스, 자가면역질환 신약 공동 개발 착수

타깃 화합물 도출 플랫폼기술 이용 후보물질 검증·상용화 연구

HK이노엔-온코빅스 로고
HK이노엔-온코빅스 로고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HK inno.N)은 차세대 혁신 신약 개발 기업 온코빅스(ONCOBIX)와 자가면역질환 신약 공동 연구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온코빅스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256만개 화합물 가상절편(virtual fragment) 라이브러리 기반의 타깃 화합물 도출 플랫폼기술(TOFPOMICS®, ‘토프오믹스’)을 활용해 자가면역질환 신약 후보물질 도출 및 합성연구를 수행하고, HK이노엔은 후보물질 평가, 검증 및 상용화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은 블록버스터 신약 ‘케이캡’의 성공적인 안착 이후, 뒤를 이을 후속신약 발굴을 위해 소화, 면역, 암, 세포치료제 분야에서 신약 파이프라인 14개를 연구하고 있다.

JAK억제제 계열의 자가면역질환 신약을 연구하고 있는 HK이노엔은 관련 분야의 연구 노하우를 앞세워 온코빅스와 함께 신약 개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온코빅스는 혁신 신약 개발 플랫폼 ‘TOFPOMICS(토프오믹스)’로 4세대 폐암 치료제 후보물질을 도출해 임상 진입을 앞두고 있으며, 표적항암제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