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美 올소픽스社와 골대체재 ‘노보시스 퍼티’ 라이선스 아웃 계약

골형성 단백질(rhBMP-2) 및 차세대 생체활성 세라믹 전달체 적용…빠른 뼈 생성

시지바이오-올소픽스 로고 이미지
시지바이오-올소픽스 로고

바이오 재생의료 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미국의 의료기기 기업 올소픽스(Orthofix)사와 골형성 단백질(rhBMP-2)을 탑재한 골대체재 노보시스 퍼티(NOVOSIS PUTTY)의 미국과 캐나다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및 완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시지바이오는 올소픽스로부터 계약금 및 향후 개발 단계에 따른 마일스톤을 수령한다.

시지바이오는 올소픽스에 노보시스 퍼티 완제품을 공급하고, 올소픽스는 노보시스 퍼티의 미국 현지 인체 임상시험, 미국과 캐나다의 허가 및 상용화를 담당할 예정이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시판 전 허가(Premarket Approval, PMA) 승인을 받아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 동시 판매할 계획이다.

노보시스 퍼티는 현재 시판중인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에 서방형 캐리어 기술(SLOREL™)을 적용한 차세대 골형성 단백질(rhBMP-2) 탑재 골대체재로, 원하는 형태로 모양을 성형하거나 주입할 수 있는 물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 올소픽스는 척추 및 정형외과 전문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으로 텍사스 루이스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60여개 국가에 50여품목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김용주 기자 kgfox11@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