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피부를 만드는 손쉬운 방법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효능이 있는 간단한 스킨케어 방법이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스킨케어는 많은 이들에게 관심사다. 인터넷을 뒤지면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지만 잘못된 정보나 조언도 많다. 피부 유형에 따라 방법을 달리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롭다.

 

모든 피부 유형에 효능이 있는 믿을 만한 몇 가지 방법이 있다. 미국 환경전문 매체 ‘마더 네이처 네트워크’가 피부 전문가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의 조언을 토대로 최상의 피부를 만드는 놀라운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미지근한 물로 씻어라

뜨거운 물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좋지 않다. 피부를 자극해 빨갛게 하기 때문이다. 보통 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뜨거운 물을 쓰면 피부가 건조해져 빨갛게 되기도 한다.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씻어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다른 신체 부위도 미지근한 물로 씻는 게 좋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오일을 사용하라

여러 가지 채소 오일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오래된 방법이다. 코코넛 오일로 얼굴을 씻거나 샤워 뒤에 코코넛 오일을 듬뿍 발라보라. 이렇게 몇 번 해보면 피부가 고르게 되고 촉촉하게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미용제품에도 피부를 보호하는 이런 오일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가 있다.

 

과일을 사용하라

피부의 죽은 세포를 벗겨낼 때 과일을 사용해보라. 단 특정 과일에 대한 알레르기가 없어야 한다. 신선한 망고나 으깬 딸기 혹은 파인애플 조각을 얼굴에 직접 문지르고 몇 분 동안 과일산 ‘AHAs’가 남아있게 한 뒤 물로 씻어내면 된다. 민감한 피부에도 좋은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피부 유형에도 효능이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먹는 게 더 중요하다

신선한 과일 채소를 많이 먹고 을 충분히 마시고, 피부에 좋은 차를 마시고, 술을 줄이고,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하는 것은 빛나는 피부를 갖는 좋은 방법이다.

 

빵과 파스타 종류는 피하라

이나 파스타 같은 혈당을 높이는 식품은 여드름 발생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초콜릿은 여드름의 원인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