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 물림도 상황에 맞게 ‘바르고, 붙이고’

벌레물림 대명사 '버물리', 겔·크림·패치 시리즈 선보여

벌레물림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현대약품이 여름철에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벌레물림 치료제 ‘버물리’ 신제품을 내놓았다.

현대약품 버물리는 1994년 출시돼 벌레물림 치료제로 자리잡은 ‘버물리 에스액’을 비롯해, 흡수가 빠른 겔 타입의 ‘둥근머리 버물리겔’, 연약한 피부를 위한 ‘버물리 키드크림’, 패치 타입 ‘버물리 플라스타’, 뿌리는 타입의 ‘버물리 알파액’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먼저 버물리 알파액은 70ml 대용량 스프레이 타입으로 소비자 사랑을 받고 있다. 피부와 제품의 직접적인 접촉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려움증 완화에 효과적인 디부카인염산염을 기존 제품에 비해 강화했다. 덱스판테놀 성분도 추가해 피부 재생과 보호 효과를 더했다. 또 역분사가 가능해 손이 닿지 않는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모기에 물렸을 때 간편하게 붙이는 둥근 모양의 패치 형태는 버물리플라스타가 있다. 어린이 등 피부에 민감한 사람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버물리플라스타 미니는 기존 제품보다 사이즈를 줄인 지름 2cm 크기의 제품이다. 국소 부위에 부착할 수 있다. 바르는 약을 사용하기 힘든 경우나 의류 등에 액이 묻게 되는 경우, 겨드랑이와 같이 피부끼리 접촉되는 부위에 활용하기 좋다. 용량은 48매다.

버물리
버물리 [사진=현대약품]
기존 제품인 버물리 에스액을 개선한 버물리 둥근머리 버물리겔은 제품의 누수나 동일하게 나오지 않는 불편함을 겔타입으로 바꿨다. 튜브타입이기 때문에 원하는 양만큼 짜서 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마사지 기능의 둥근머리 용기를 사용해 피부에 부드럽게 도포하면 된다.

둥근머리 버물리 키드크림은 어린이용 제품으로 만 1개월 이상 유아부터 사용 가능하다. 특히 저자극 크림 타입으로 l-멘톨, dl-캄파 등 휘발성 성분이 없어서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에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벌레에 물려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유아에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한여름 짧고 가벼워진 옷차림과 야외활동 증가로 벌레 물림 후 대처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할 시기”라면서 “버물리 시리즈는 휴대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야외활동 시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