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보로노이그룹과 ‘혁신신약 개발’ 업무 협약

케이메디허브 기술이전 물질로 후속연구 진행…미국에 3800억 기술수출 성과도

케이메드허브-보로노이그룹 업무협약 장면
케이메디허브와 보로노이(주), 보로노이바이오(주), (주)비투에스바이오가 혁신신약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에서 여섯번째)가 손문호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센터장)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지난 15일 보로노이 그룹과 혁신신약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케이메디허브와 보로노이㈜(대표 김대권, 김현태) 및 100% 자회사 보로노이바이오㈜(대표 김남두), ㈜비투에스바이오(대표 최환근)는 신약개발을 위한 유효물질을 찾고, 화합물 최적화를 통해 후보 물질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할 계획이다.

보로노이 그룹 3사는 약물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선택성과 뇌혈관장벽(Blood-Brain Barrier) 투과율이 월등히 높은 물질을 다수 개발해 2020년과 지난해 3건의 미국 기술수출을 포함해 총 4건의 기술이전을 성사시킨 바 있다.

케이메디허브가 기술이전한 물질을 받은 보로노이㈜는 후속 연구를 계속해, 지난해 9월 미국 브리켈 바이오테크에 총 계약금 약 3800억 원 규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를 기술수출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