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노마스크로 드러난 이중턱이 고민이라면?

지방세포 파괴 작용 기전 주사제를 통한 턱살 고민 해결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단관리와 체지방 분해 및 배출을 위한 운동이다

하지만 식단과 운동 등 체중 관리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턱살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마스크에 가려졌던 턱밑 지방이 고스란히 드러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턱살이 과도할 경우 턱선이 없어 보이므로 답답하고 둔해 보일 수 있고, 나이가 더 들어 보이기도 한다.

턱살은 식단조절이나 운동만으로 빼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턱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방문해 식욕억제제가 포함된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거나 비만주사 및 비만치료기기 등의 치료를 선택하기도 한다. 주사요법은 시술 시간이 짧아 일상생활에 신속하게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선호되고 있다.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주사 요법과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가 있다.

주사 요법을 선택할 때에는 무엇보다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 정해진 정량을 사용해야 하며,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한 후 그에 맞는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다.

대웅제약은 지난 해 10월 국내에서 유일하게 턱밑 지방 주사제로 허가받은 전문 의약품 ‘브이올렛’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의 주성분인 데옥시콜산(DCA, deoxycholic acid)은 체내에서 지방을 유화시켜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고 . 이를 통해 지방의 크기를 일시적으로 감소시키는 윤곽 시술들의 작용 기전과는 달리, 데옥시콜산은 물리적으로 지방세포막을 파괴시켜 지방세포를 제거한다. 또 지방세포 제거 후 콜라겐 합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이 유지되고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국내 임상 3 상에서 데옥시콜산 성분의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를 최종 투여 후 12 주 시점에 연구자·대상자가 동시에 평가했을 때 투여 대상자 71.6%에서 1 단계 이상 턱밑 지방 개선 효과를 나타낸 바 있다고 대응제약은 설명했다. 시술 후 이상 반응은 대부분 예측 가능한 주사 부위 국소 이상 반응으로 자연 회복이 가능한 정도였다고 한다.

김용주 기자 kgfox11@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