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포항공대, 혁신신약 공동 연구·개발 협력

‘케이메디허브와 포스텍은 23일 2022 제1회 K-MEDI hub – 포스텍 신약개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23일 포항공과대학(포스텍)과 공동으로 신약개발 협력 체계 강화 및 대구·경북 신약 개발 생태계 확산을 위한 ‘2022 제 1회 K-MEDIhub-포스텍 신약개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서는 포항공대 교수 및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연구자들의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우수 기초 연구 성과 및 공동 연구를 통한 혁신 신약 개발 사례가 발표했다.

포스텍측에서는 김태경 교수, 고아라 교수 (포항공대 생명과학과), 김연길 박사 (포항 가속기연구소)가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우수 기초 연구 성과’를 주제로 발표를 했다.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는 안홍찬, 유지훈,  김숭현 박사가 ‘공동 연구를 통한 혁신 신약개발 사례’를 주제에 대해 강의했다.

한편, 케이메디허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올해부터 6년간 약 240억원 규모의 예산을 확보해 신규과제를 선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포항공대와 같이 우수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대학과의 신약 개발 아이디어 공유 및 협력 방안 논의를 통해 대구·경북의 신약개발 생태계 확산 및 공동 연구를 통한 혁신 신약 개발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양 기관의 신약개발분야 협력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교류 활성화 및 협력 체계를 강화하여 대구·경북의 신약 개발 생태계 확산을 위한 심포지엄의 주기적인 개최를 희망과 함께 이를 위한 재단의 전폭적인 지지”를 약속하였다.

김용주 기자 kgfox11@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