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SK㈜ C&C-루닛-딥노이드와 ‘의료AI 생태계 조성’ 협약 체결

뷰노, 루닛, 딥노이드, SK㈜ C&C는 의료AI 얼라이언스 구성을 위한 ‘의료AI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는 의료AI 전문 기업 루닛와 딥노이드, SK㈜ C&C와 ‘의료 AI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뷰노는 파트너사들과 의료AI 솔루션의 공동 영업 및 마케팅에 협력해 시장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협력 제품으로는 뷰노의 AI 기반 뇌 정량화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브레인®(VUNO Med®–DeepBrain®)과 더불어 각 사의 흉부질환, 유방암, 척추질환 등 부위별 의료영상 기반 AI 솔루션들이 포함됐다.

4개사는 해당 제품들을 패키지 상품으로 개발해 의료기관이 언제든 쉽게 선택해 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제공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의료AI 얼라이언스 4개사는 각 사가 보유한 의료AI 솔루션 간 호환성을 높이고, 의료기관 규모와 전문 진료과목 등에 따라 차별화된 상품 구성을 위해 지속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김용주 기자 kgfox11@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