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복지부 EMR시스템 1호 인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에 대해 클라우드 EMR시스템 최초로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2025년 6월까지 3년이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심사에서 기능성, 상호운용성, 보안성 등 86개의 심사기준을 모두 충족했다며, 이중 엄격하다고 알려진 클라우드 보안성 현장심사도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주관하는 EMR시스템 인증은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 및 의료기관 EMR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시행된 제도로,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 검증을 거친 EMR 시스템에 대해 부여한다.

‘엣지앤넥스트’는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EMR에 적용되는 ‘유형3’을 인증받아 의원, 병원, 종합병원 등 모든 의료기관에서 서비스 가능한 클라우드 EMR임을 증명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엣지앤넥스트’는 우수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진료과와 전문병원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한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인증으로 2020년 구축형 병원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BESTCare1.0, 2.0)의 ‘공식 1호’ EMR시스템 인증에 이어 보유하고 있는 모든 EMR에 대해 국내 1호로 인증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