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스탠다드 이승묵 대표, 의료기기의날 기념식서 국무총리 표창

사진 오른쪽이 메디칼스탠다드 이승묵 대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5월 27일 주최한 ‘제15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주)메디칼스탠다드 이승묵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의료기기의 날 정부 포상은 의료기기산업 발전, 안전관리 및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자에 대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승묵 대표는 국내 의료영상전송시스템(PACS)을 개발하고 국내외 5000여 의료기관에 보급함으로써 의료영상 진단의 현대화와 디지털헬스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메디칼스탠다드가 개발한 ‘PACSPLUS’는 국제표준 규격인 DICOM과 HL7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으로 ISO 9001과 ISO13485 인증은 물론 미국 FDA와 유럽 CE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이다.

(주)메디칼스탠다드는 최근 국내외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의료 AI기술을 접목한 영상진단보조솔루션 개발이 활발해짐에 따라 ‘PACSPLUS’의 의료영상플랫폼화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이승묵 대표는 “국내 디지털헬스산업의 도약에 일조하기 위해 메디칼스탠다드를 의료영상 플랫폼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혁신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