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월요일 아침 습관 8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일찍 일어나 아침 꼭 먹고…

월요일 아침은 한주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미국의 작가이자 직장 전문가인 린 테일러는 “이틀간 쉬었다가 업무에 복귀하는 월요일 아침은 한주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때”라며 “이때 우리가 어떤 행동을 취하느냐에 따라 긍정적이거나 혹은 부정적인 방향으로 사고방식에 영향을 준다”고 말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월요일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이들은 기대하지 않던 일들과 넘쳐나는 대화로 역동적으로 월요일 아침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테일러는 “성공하는 사람들은 월요일 아침을 긍정적으로 분주하게 보냄으로써 한주를 성공적으로 보내는 경영 기법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의 경제 매체인 ‘비지니스 인사이더’가 성공하는 사람들의 월요일 아침 습관 8가지를 소개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일찍 일어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일요일 저녁에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경향이 있다. 잠을 충분히 잔 뒤 월요일 아침에는 일찍 일어난다. 전문가들은 “월요일 아침에 알람 소리가 울리면 이를 끈 뒤 5분만 더 누워 있자는 생각을 하기 쉬운데 전날 일찍 잠자리에 들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갖는 게 좋다”고 말한다.

 

운동을 한다

체조 같은 가벼운 운동만 해도 혈액순환이 잘 돼 활기차고 생산적으로 하루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운동을 하면 엔도르핀이 솟구쳐 기분도 좋아진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건강식으로 아침을 꼭 먹는다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월요일 오전 내내 시계를 쳐다보며 점심시간을 기다리게 된다.

 

일찍 출근한다

붐비는 지하철에 시달리며 출근하다보면 월요일 아침부터 지치게 된다. 혼잡을 피해 일찍 출근하면 산적한 업무를 처리하기에 앞서 숨을 고를 수 있는 여유도 갖게 된다. 테일러는 “얼리버드 족이 되면 뜻밖의 업무에 대한 재량권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책상을 깨끗이 정리한다

금요일 저녁에 퇴근 전에 사무실 책상을 청소하지 않았다면 월요일 아침에라도 빨리 정리하는 게 좋다. 서류철 등을 우선순위에 따라 정리하고 중요하지 않은 문서는 치워야 한다. 책상을 깨끗이 청소하고 휴지통도 비워 업무를 위한 준비를 마쳐야 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상사나 동료에게 기쁘게 인사한다

미소와 함께 아침인사를 건네면 팀이나 부서 전체의 사기가 올라간다. 특히 월요일 아침에는 효과가 크다. 월요일 아침에는 기쁜 마음으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좀 더 가져도 좋다.

 

꼭 해야 할 일과 목표를 업데이트한다

테일러는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 주에 할 일을 5~8가지로 정한 뒤 업데이트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업무에서 전문가로 성공하려면 하루나 일주일 단위로 몇 가지 목표가 있어야 한다”며 “이를 새로운 정보 등을 추가해 월요일 아침에 갱신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힘든 일부터 먼저 처리한다

가장 바람직하지 않지만 대단히 중요한 프로젝트는 뒤로 미루기가 쉽다. 하지만 아침에 에너지가 넘칠 때가 이런 가장 어려운 과제와 씨름하기에 가장 좋은 때이기도 하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