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안, ‘이것’과 함께 먹으면 사망할 수도 있다?

코로나19 위험성 감소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막혔던 해외여행의 길도 활짝 열리고 있다.

저렴한 물가와 열대 과일, 야시장의 매력을 잊지 못해 동남아로 여행과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열대 과일중 호불호가 엇갈리는 것은 두리안아다.

과일의 황제라고 불리지만 천국의 맛과 지옥의 냄새를 가진 ‘두리안’.

두리안은 비타민, 각종 무기질, 탄수화물이 주성분이며, 생과일이나 쥬스 등의 형태로 대부분 섭취한다.

두리안을 우리 몸에 이롭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절반 정도 익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완전히 익은 두리안보다 전분, 당류 함량이 적기 때문이다.

완전이 익은 두리안은 열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다.

두리안과 궁합이 좋은 음식은 우유다. 우유가 두리안에 부족한 칼슘(Ca+)을 공급해주기 때문이다.

두리안을 먹을 때 피해야 할 것은 알코올 음료이다. 알코올 음료와 두리안은 함께 섭취할 경우 혈당 농도가 급격히 빠르게 올라가고, 탈수 증세가 올 정도로 소변 배출이 잦으며 발열 증세가 있다. 또 의식을 잃을 수 있고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또 두리안은 많이 먹게 되면 당뇨병, 심장병, 관상동맥 질환, 고혈압 위험성이 커지므로 하루에 중간 크기의 두리안 두쪽(씨 1개 기준)보다 많이 섭취하면 안되고, 1주일에 3일 이상 먹으면 안된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