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푼타컴퍼니, 유망 F&B 스타트업 키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식후경은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를 통해 육성되는 푸드메이커를 식후경에 입점시키며 전략적인 제품 확대에 나선다. 시식 후 실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시식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 등의 경쟁력을 내세워 유망 스타트업들의 안정적인 시장 진입을 도울 예정이다. 식후경은 다양한 제품을 확보해 소비자에게 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고, 푸드메이커들은 시장 진출 기회를 얻는 것은 물론 제품을 경험한 고객의 진솔한 피드백을 제품 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체험형 오프라인 마켓 공동 기획, 상품 맞춤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협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푼타컴퍼니 장진호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유망한 F&B 스타트업들과 함께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창업기업을 육성 및 보육·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곳으로 역량 있는 민간 플레이어와 함께 우수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것은 물론 창업 생태계를 연결하며 글로벌 시장을 여는 혁신의 거점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식후경은 직접 경험해 볼 수 없는 온라인 구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배송비만 내면 원하는 상품을 먹어볼 수 있는 온라인 시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성은 기자 sekim@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