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PICK] “이렇게 먹으면 성공” 다이어트에 효과적 음식 조합

[그래픽=최소연 디자이너]
체중을 감량하려면 그 어떤 운동보다 식단이 중요하다. 성공을 부르는 다이어트 식단, 어떤 게 있을까?

1. 닭가슴살+카이엔페퍼
다이어트를 위해 매번 삶은 닭가슴살만 먹는가? 닭가슴살에 카이엔페퍼 가루를 뿌려서 재운 뒤 에어프라이에 오일을 약간 뿌려 구워보자. 감칠맛을 돋우고 칼로리 소모량은 늘어날 뿐 아니라 배고픔은 덜 느끼게 된다.

2. 다진소고기+버섯
치팅데이에 직접 만든 햄버거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 다진 소고기에 잘게 다진 버섯을 버무려 햄버거 패티로 만드는 것. 버섯 한 컵의 열량은 16kcal. 소고기 대신 버섯을 넣으면 풍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칼로리를 많이 줄일 수 있다.

3. 아보카도+케일
케일, 시금치 등 녹색잎채소에 아보카도를 곁들이면 배고픔을 줄일 수 있다. 아보카도는 오메가9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다량 들어있기 때문. 녹색잎채소에 아보카도가 포함된 점심식사를 하는 경우 포만감을 23% 더 느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4. 그릭요거트+베리류
그릭요거트를 식사 대신 먹으면 체중과 체지방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 과일은 폴리페놀이 풍부해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 요거트에 베리류를 곁들이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잉여 지방을 없앨 수 있다.

5. 녹차+레몬
허기를 달래기 위해, 입이 심심할 때 간식 대신 차를 홀짝이는 사람들이 있다.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성분이 들어있어 칼로리와 지방 연소를 돕는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4잔씩 마시면 체중과 혈압이 떨어진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은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6. 피스타치오+사과
피스타치오 50알의 열량은 약 160kcal. 다른 견과류보다 열량이 낮다. 단백질, 비타민B6과 B1, 폴리페놀 등 영양이 풍부하다. 사과를 비롯한 섬유질이 많은 과일과 함께 먹으면 피스타치오 영양소 흡수가 높아진다.

    김성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