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 정보도 메타버스 공간서 만난다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 입구(왼쪽)와 점프맵 게임 장면 [그림=식품의약품안전처]
10대 청소년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이제 식품 안전 정보들도 얻을 수 있게 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품안전정보원은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를 11일 개방한다.

이 가상공간에서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 있는 식품 안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식품안전나라는 정부가 보유한 식품 안전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놓은 포털이다.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는 디지털 친화력이 높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공간이다. 크게는 ▲식품안전나라 홍보관 ▲게임존(미로맵, 점프맵) ▲이벤트 광장으로 구성돼 있다.

식품안전나라 홍보관에서는 아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카페인, 당류 섭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간식 등을 고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손안’ 앱 활용법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존은 미로게임과 점프게임으로 구성돼 있다. 각 게임의 미션을 완료하면 이벤트 응모자격이 주어지는데, 누구나 손쉽게 시도해볼 수 있다.

이벤트 광장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를 안내한다. 식품안전나라 홍보관을 둘러보고 인증샷을 찍거나 게임존에서 임무를 완수하고 찍은 다음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