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쪽짜리’ 거리두기 해제… “마스크 착용 유지”

18일부터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다. 단, 마스크 착용 조치는 당분간 유지된다. [사진=뉴스1]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18일부터 전면 해제된다. 단, 마스크 착용은 유지하면서 본격적인 포스트 오미크론 시대를 맞는 시기는 유예됐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5일 지난 2년여 간 시행해온 거리두기를 내주 종료한다고 밝혔다. 사적모임 인원 제한, 영업시간 제한 등이 전부 없어진다.

오는 25일부터는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을 현재의 1급에서 2급으로 낮추고, 실내 영화관·공연장 등에서의 음식물 섭취도 가능해진다.

단, 일반국민이 생각하는 일상회복 기준은 ‘마스크 착용 유무’에 크게 좌우되는 만큼, 체감하는 거리두기 완화 수준은 당분간 ‘반쪽짜리’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마스크 착용 해제 시점을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거리두기 종료안은 오전 11시 브리핑을 통해 세부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3개 댓글
  1. 김성진

    이번기회에 음주습관을 고쳐봅시다.
    코로나로 인하여 술 마시는 기회가 줄어들어 술에 대한 습관이 자연스럽게 사라져가고 있는 현실에서
    통제가 해제된다고 하여 구태여 코로나 전과 같이 음주를 사랑할 의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건강에 좋고 용돈이 절약되며 처자식이 반기는 절주는 한번 생각해 볼 문제라고 확신합니다.

  2. 종북친일파는죽어라

    적당히 해라
    마스크 벗어서 확진자 많이 나오면
    또 정부 섣부른 판단으로 국민 위험해
    이딴 똥싸는 소리할거면서 이정도도
    시류에 맞게 잘 한거다

    마스크 벗는건 시기상조다
    그리고 어차피 다들 이제 해이해져서
    제대로 착용하지도 않잖아
    시장가면 완전 개판임 개판

    1. 야쿠자

      이제 그만 세뇌에서 벗어나시지. 마스크가 좋으면 너나끼던가 남들보고 끼라마라야. 아 그리고 그렇게 코로나가 무서울정도로 겁먹었으면 너만 마스크 세겹써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